본문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대구홍보 오류발견

◀↗↓↖▶바인 발행일 : 2020-07-12
반응형

우연히 구글광고(애드센스광고)를 보다가 심각한 상황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걸 볼때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분들 뭘 하고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서류에 싸인만 하면 되는 시대는 끝났는데... 얼마나 체계가 허술하면 이런 오류가 생기는지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웹서핑 중 아래와 같은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외국인 상대로 대구를 홍보하고 있는 배너 였습니다.

그런데 자세히보니 대구 스펠링이 ㅠㅠ 잘못되어 있네요. 

처음엔 작은 여행사 광고인가? 그럴수 있지? 라고 생각하고 배너를 클릭해 봤습니다.

그런데 황당하게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네요. ㅠㅠ 이런 일이...

어디로 연락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빨리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날짜를 보면 알겠지만 어제 (7/11일) 발견 한 것입니다.

 

 

 

 

아래를 보면 대구의 스펠링이 DAEGU 인데 DEAGU라고 잘못 표기 했네요.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전세계에 노출되고 있는데 이게 뭔가요?

 

 

 

 

 

그래서 한국관광공사에서 정확한 대구 스펠링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문제가 더 있네요. 관계자분 꼭 보신 후 시정 바랍니다.

 

한국관광공사 https://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

 

visitkorea.or.kr

 

 

 

문제점: 아래 여행정보 메뉴를 클릭하니 반응이 없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제 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웨일로 테스틀 해봐도 동일한 증상입니다. 심각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지(Edge)로 테스트를 해봐도 동일한 증상입니다.

파이어 폭스로 테스틀 해봐도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전 잘 사용하지 않는 익스플로 11로 테스트를 해보니 잘 열리네요. 

익스플로 전용인가 봅니다. 위 크롬베이스의 브라우져에서는 먹통입니다.

크롬베이스에서 shift+클릭(새창열기)로 하니까 사이트가 열리긴 하네요.

 

 

문제의 첫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대구 스펠링을 오타로 검색해 봤습니다.

2곳에서나 잘못 사용하고 있네요.

사이트 만들고 검색도 안해보나?

대구관련 공무원들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대구가 어떻게 소개 되고 있는지? 검색도 안해보나?

한심합니다. ㅠㅠ

아래는 정말 오타로 잘못 노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댓글